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5년 쏘렌토 연식 변경(페이스리프트) 옵션 및 트림 완벽 정리

by JDNJ 2025. 8. 13.
반응형

쏘렌토는 우리나라 대표 중형 SUV중 하나로, 현대 싼타페의 경쟁 모델입니다. 2023년 8월에 페이스리프트로 변경되면서 기본 형태는 거의 그대로 유지했으며 세련된 디자인을 채용하여 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계약률을 이끌어냈고 현재도 꾸준히 잘 팔리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2024년 9월 2일 2024년 식에서 2025년식으로 새롭게 연식 변경이 이루어지면서 몇 가지 상품성을 개선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5년식 쏘렌토 모델을 각 트림별로 기본 품목과 선택품목, 공통품목들, 그리고 2024년식 대비 무슨 차이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년 쏘렌토 변경점

2025년식 쏘렌토로 변경되면서 몇 가지 바뀐 점들은 크게 다음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옵션 기본화
  • 차량가격 변동
  • 선택옵션 구성 및 가격 변동

 

우선 새롭게 추가된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기능, 슬라이딩 선바이저 LED 조명 추가가 기본트림인 프레스티지에서 기본 제공되며,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는 기존에 프레스티지에서 옵션으로 선택 가능했었는데, 기본 적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마트 커넥트옵션이 최상이 트림인 시그니처에 기본 적용되면서 옵션을 따로 추가해야 했던 기능인 지문인증 시스템과 기아 디지털 키 2가 기본 항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쏘렌토 트림별 옵션

쏘렌토 프레스티지 등급 [3,600만 원]

쏘렌토에서 프레스티지는 가장 등급이 낮은 트림으로, 3,600만 원에 구성되어 있는데, 이전 연식 동일 등급 대비 99만 원이 상승했습니다.

 

파워트레인 항목에는 스마트 스트림 2.5 엔진을 사용하며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휠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핸들 감각을 만들어주고,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으로 스포티한 주행 형태와 연비 중심, 노멀 등 원하는 방식에 맞춰 자동으로 모드를 변경해 줍니다.

 

고급형 ISG는 기어가 N단에서만 공회전이 멈추었던 일반형과 다르게 D단인 상태에서도 공회전을 멈춰주고, 차량이 재출발할 때 시동이 다시 켜지면서 불필요한 연료 낭비와 매연 배출을 저감시켜 줍니다.

 

첨단 운전자보조 항목에는 차량과 보행자, 자전거탑승자 교차로 대향차, 정면대항차에 대응할 수 있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이 있고, 전방 차량과 출발 알림을 제공하는 운전자 주의경고, 차로유지보조, 상향 등을 자동 조절하여 눈부심을 방지하는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에는 정차와 재출발,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와 내비게이션 기반도 함께 대응하여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안전 구간과 곡선 로에도 운전자 개입을 최소화하면서도 부분적 자동주행을 도와줍니다.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는 위험이나 경고 상황에서 진동으로 촉각을 자극해 주며, 이번 2025년 쏘렌토에서 새롭게 추가되었고, 모든 트림에서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안전기능에는 운전석과 운전석 무릎부분, 동승석과 사이드 전복대응 등등이 포함되어 있는 에어백 시스템이 10개가 배치되어 있고, VSM 기능에는 차량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면서 운전자가 잘못된 방향으로 운전하면 핸들을 무겁게 하여 오작동을 방지해 줍니다.

 

전방과 후방 주차거리 경고, 다중충돌 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경사로 저속주행 장치,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1열과 2열 시트벨트 리마인더로 탑승자가 채웠는지 확인할 수 있고,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와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 소화기까지 기본 제공됩니다.

 

외장항목에는 기본 18인치 타이어와 전면가공휠이 적용되고,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안개등이 LED 적용, 통신 효율과 디자인적 포인트를 주는 샤크핀 안테나, 아웃사이드미러는 리피터 체형으로 전동 접이와 섬세한 전동 조절 열선을 지원하며, 공기역학적 효율이 뛰어난 에어로타입 바이퍼와 윈드실드와 1열의 소음을 줄여줄 수 있는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가 적용됩니다.

 

내장항목에는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가죽 스티어링휠, 전자식 룸미러를 적용하여 뒷차량 헤드램프의 눈부심을 자동적으로 조절해 주며, 자연적인 느낌을 제공해주는 인테리어 우드그레인 내장재, 다기능 접이식 러기지 양면매트, 차량의 윗부분부터 트렁크 공간까지 LED 실내 등이 제공되며, 이번 신규 기능으로 슬라이딩 선바이저에 LED조명이 포함되었습니다.

 

시트 항목에는 인조가죽 시트를 적용했고, 1열에 열선, 파워, 통풍시트, 운전석 전동 요추지지대, 동승석 좌측의 시트 조절 버튼이 추가되는 워크인 디바이스, 2열 슬라이딩 폴딩 시트, 2열 열선 시트와 원터치 폴딩 기능을 제공합니다.

 

편의항목에는 원격 시동을 포함한 버튼 시동 스마트키 기능, 오토홀드 포함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자식 변속 다이얼, 수동변속 조절이 가능한 패드 시프트, 후방모니터, 수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과 열선 기능,

 

1열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과 인포테인먼트 공조 전환 조작계는 하나의 조작 판넬에서 미디어 관련 버튼과 공조 기기를 전환시켜 두 가지 기능을 수행해 주며, 에어컨 내부에 공기 청정 시스템으로 미세먼지를 걸러내고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제공합니다.

 

1열에는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C 타입 USB 단자는 충전용으로 1열 1개, 시트 뒤쪽 2개가 제공되고, 오토디포그로 습기 제거, 레인 센서로 우천시 자동 와이퍼 작동, 애프터 블로우,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 충전, 후석 승객 알림, 파워아울렛은 2열에도 제공되어 추가 전력을 사용하실 수 있고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기능은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해서 열선과 통풍 시트들을 자동으로 작동시켜 줍니다.

 

외부 환경이 좋지 않을 때 안 좋은 공기 유입을 방지하는 외부 공기 유입 방지제어, 스마트 파워 테일 게이트는 이전연식 상위 트림을 선택 하거나 옵션으로 추가 선택을 해야 했던 기능이 기본 적용되었고, 전동 트렁크 작동과 자동 개방이 가능해졌습니다.

 

인포테인먼트 항목에는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고, 기아 커넥트와 폼 프로젝션, 기아 카페이 e하이패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여섯 개의 스피커, 운전대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기능, C 타입 USB 단자 데이터와 전환형 두 가지가 모두 제공됩니다.

 

쏘렌토 노블레스 등급 [3,891만 원]

노블레스 트림은 중간 등급의 트림으로 3,891만 원에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연식 대비 69만 원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노블레스는 프레스티지의 기본 품목을 모두 포함하고 있고 그 외 추가되는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안전항목에는 후방 주차 충돌방지보조 측방 주차 거리 경고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외장항목에는 외부 현장에 루프랙이 추가되어 부피가 큰 물체를 차량에 결속할 수 있으며, 금속으로 이루어진 리어 스피드 플레이트가 추가됩니다.

 

내장항목에는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12.3인치 변경되고,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면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와 하나로 길게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스티어링 휠은 제네시스 차량처럼 운전대가 원톤이 아닌 투톤의 가죽 느낌으로 변경되는 기본 옵션이고,

 

인테리어 부분에서는 인서트 필름 내장재와 도어 센터 트림에 나파가죽 엠보 감싸기 형태로 깔끔한 마감 처리를 만들어 줍니다.

 

시트항목에는 기본적인 가죽 시트가 적용되고, 편의항목에는 2열 햇빛 차단을 위한 수동 선커튼과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220V 인버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리모트 360도 뷰로 스마트폰에서 차량 주변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후측방 모니터, 운전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이지 억세스로 차량 시동이 켜지고 꺼질 때에 운전대와 시트가 움직여 승하차가 편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는 차량 후진 시 주차선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주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로 차량에 탑승한 상태가 아니더라도 전진 후진을 원격으로 가능하게 해줍니다.

 

쏘렌토 시그니처 등급 [4,202만 원]

시그니처 트림은 가장 높은 등급의 트림 중 하나이며 4,202만 원에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기존 연식 대비 98만 원이 올랐습니다.

 

안전항목에는 야간의 후진시 주변 상황에서 후진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가이드 램프와 디지털 센터 미러를 통해 미러로 차량 뒤쪽 카메라를 통해 쉽게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장항목에는 20인치 컨티넨탈 타이어와 전면 가공휠, 프로젝션 LED 헤드 램프, 프론트와 리어 램프에 LED 턴시그널 기능이 들어가 효과적으로 이동 방향을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고, 2열의 이중접합 차음글라스 추가,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내장항목에는 니트 내장재가 A와B필러 트림에 적용되었고 실내 분위기를 바꿔 줄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 디자인적인 요소 메탈 재질로 이루어진 페달과 도어 스커프가 적용됩니다.

 

편의항목에는 전동식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로 전동 조절이 가능해졌고, 기아 디지털 키와 지문인증 시스템은 스마트폰을 차량 키로 활용할 수 있으며, 카페이와 일부 사용자 승인이 필요한 기능을 활용할 때 지문 인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기능은 스마트 커넥트 옵션을 추가로 선택해야만 제공되었던 기능인데, 이번 25년 시그니처 트림에서는 기본 적용됩니다.

 

쏘렌토 그래비티 등급 [4,291만 원]

그래비티 트림은 쏘렌토의 가장 높은 등급으로, 시그니처의 모든 기본 품목을 포함하며 디자인적인 요소들을 추가한 특별한 트림입니다. 가격은 4,291만 원이고 기존 현식 대비 93만 원의 가격이 상승했습니다.

그래비티에서는 대표적인 디자인 변경 점만 살펴보겠습니다.

외장항목에서는 그래비티 전용 블랙 알로이휠과 라디에이터 그릴로 변경되는데, 그릴의 외전 구조가 직사각형 조형물이 교차되는 방식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비티 전용 컬러는 루프랙, 프론트/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도어사이드 가니시 등등 다양한 곳에 적용됩니다.

내장항목에는 그래비티 전용 가죽 시트와 스웨이드 내장재가 적용됩니다.

2025년식 쏘렌토 선택 품목

이번에는 2025년식 쏘렌토 선택 품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공통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과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노우 화이트펄 8만 원
  • 2.2디젤 173만 원
  • 전자식 사륜구동 변경 232만 원,
  • 6인승 84만 원 / 7인승 69만 원
  • 파노라마 선루프 109만 원
  • 드라이브 와이즈 129만 원(클러스터 옵션 선택 필수)
  • HUD 플러스 빌트인 캠 2 119만 원

스노우 화이트 펄은 하얀색 색상 베이스로 특별한 도료가 첨가되어 유지 관리부터 디자인적 요소까지 챙긴 색상이며,

 

2.2 디젤은 가솔린에서 디젤 엔진으로 변경되는 것인데 유종 특성상 가솔린에 비해서 연비가 좋은 편이고, PTC 보조히터 기능이 함께 제공되면서 겨울철 공회전 시간을 최대한 줄이면서도 따뜻한 히터 작동이가 가능하여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입니다.

 

전자식 사륜 구동에는 차량바퀴 내 개가 움직이도록 변경되며, 오토 스노우 머드 샌드 노면에 대응할 수 있는 터레인모드가 제공됩니다.

 

6인승 2열 독립 시트가 윙타입, 헤드레스트 원터치 워크인, 3열 시트에 5:5비율 폴딩과 유아용 시트고정장치를 제공하고, 후석 매뉴얼 에어컨과 C타입단자 충전용이 3열에 2개가 추가됩니다.

 

7인승에는 6인승과 상품구성이 동일하지만 2열 윙타입 헤드레스트가 미제공됩니다.

 

드라이브 와이즈에는 교차차량, 추월시 대향차, 측방 접근차, 회피조향 보조기능을 포함한 전방충돌방지보조와 운전스타일 연동이 가능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고속도로와 자동차전용도로 진출입로에 대응하는 내비기반 스마트크루즈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2,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승객알림을 제공합니다.

 

HUD+빌트인캠2는 헤드업디스플레이와 빌트인캠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을 추가시켜주는 패키지입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개방성이 넓은 선루프이면서 공차중량이 무거워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프레스티지 트림에서는 스타일 옵션을 선택해야만 파노라마 선루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옵션들은 가격변동에 차이가 없으며, 유일하게 스마트 커넥터 옵션에서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만 111만 원으로 책정되면서 프레스티지 2만 원 상승, 노블레스 52만 원이 상승되었습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옵션들은 스타일 124만 원, 12.3인치 클러스터 59만 원, 스마트 커넥트 111만 원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는 하나의 화면으로 일체화되는 옵션이며,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과 HUD 플러스 빌트인캠2 옵션을 추가하실 수 있게 됩니다.

 

스타일 옵션에는 20인치 타이어 적용과 턴시그널이 적용된 프론트/리어/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루프랙이 추가되는 패키지이며,

 

스마트 커넥트 옵션에는 기아 디지털키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인증 시스템, 디지털 센터 미러가 추가됩니다.

 

노블레스 트림에서 선택하실 수 있는 옵션 들로는 기존과 가격이 동일한 스마트 커넥트, 파노라마 선루프, 스타일 114만 원 크릴 프리미엄 사운드 64만 원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타일 옵션은 프레스티지에 비해서 가격이 10만 원 저렴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루프랙이 기본적으로 적용된 트림이라 해당 가격이 빠졌습니다.

 

노블레스부터 선택할 수 있는 KRELL 프리미엄 사운드는 후석대화모드를 통해 운전석에서 이야기하는 음성을 후석으로 쉽게 전달시켜주고, 별도의 사운드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12개의 스피커가 차량 내부에 균등하게 배치되고, 외장앰프를 추가시켜 주는 옵션입니다.

 

시그니처 트림에서 선택하실 수 있는 옵션들로는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파노라마 선루프, 컴포트 109만 원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컴포트의 경우 시그니처부터 선택하실 수 있는 옵션으로, 퀼팅 나파가죽 시트, 운전석 4방향의 에어셀 타입 요추지지대, 동승석 전동식 요추지지대, 1얄 파워레그프레스 서포트는 전동으로 작동하며 허벅지까지 받쳐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동승석에도 이지억세스가 적용되고 운전석 에르고모션시트가 적용되어 스트레칭 기능을 포함하고, 1렬의 릴렉션 컴포트 시트와 운전석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으로 주행과 휴식 시에도 가장 편한 자세를 만들어주고 스웨이드 내장재가 추가됩니다.

 

그래비티 트림에서는 6인승, 7인승, 드라이브와이즈, UHD+ 빌트인캠2, KRELL 프리미엄 사운드, 파노라마 선루프, 컴포트 60만 원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비티 트림 컴포트 옵션이 시그니처 트림 대비 49만 원이 저렴하며, 스웨이드 내장재가 기본 적용되고 그래비티 전용 가죽 시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옵션 가격이 줄어들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2륜구동 vs 4륜구동 & 전륜구동 vs 후륜구동 옵션 선택 기준

많은 사람들이 새로 차량을 구매할 때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2륜구동과 4륜구동입니다. 두 옵션의 가격 차이가 제법 되기 때문에 고민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두 가지 옵션의 차이

frehop.com

 

반응형

댓글